태그

,

지금 이십대 후반 이상인 분들이라면 소닉을 모르는 분은 없겠지요? 90년대 게임기의 전성시대를 풍미했던 캐릭터 소닉이 돌아왔습니다. Open Sonic! 물론 새로운 미션은 아니고 Sonic The Hedgehog 편의 무료판입니다. 윈도우도 가능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1. 설치하기

– 설치는 홈페이지(http://opensnc.sourceforge.net/home/index.php)의 다운로드 메뉴를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 다운로드 메뉴에서 리눅스 버전을 선택하면 아래처럼 몇가지 선택의 예가 나와있습니다. 리눅스의 일반 버전은 물론 우분투, 데비안, 젠워크를 지원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리눅스 일반의 경우 소스와 바이너리 패키지를 tar.gz 압축파일 형태로 받을 수 있습니다. 우분투는 deb 패키지 파일입니다.

– 우분투용 파일은 32비트만 지원합니다. 64비트 사용자는 일반 바이너리 패키지를 받으시면 됩니다. 저는 64비트라 바이너리 패키지를 받았습니다.

– deb를 받으신 분은 더블클릭하면 자동으로 설치가 됩니다. 압축 파일을 받으신 분들은 원하는 폴더에 압축을 풀기만 하면 됩니다.

2. 하는 법

– 압축파일을 열어보면 opensonicopensonic_launcher 라는 파일이 있습니다. opensonic파일을 클릭하면 터미널 실행 여부를 묻는데 ‘터미널에서 실행’을 선택합니다. ( opensonic_launcher 은 설정과 함께 게임을 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제 컴에서는 안되네요.) 그러면 위의 영상과 같은 메인 화면이 나옵니다.

– deb 패키지의 경우 메뉴에서 찾으면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3. 초보자를 위한 안내.

3명의 캐릭터가 나오는데 돌아가면서 조작하게끔 되어있습니다.
– Space 가 점프 및 회전입니다.
– 왼쪽 Ctrl 이 캐릭터 전환입니다.
– 아래로 방향키를 누른 상태에서 Space를 누르면 돌격상태가 됩니다.
– 소닉은 그냥 회전공격만 있어서 전투에 유리, 너클스는 벽에 붙을 수 있고 테일스는 꼬리로 하늘을 붕붕 날아다닙니다. 각 캐릭터의 특징을 잘 사용해야 미션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여전히 소닉 시리즈는 나오고 있는 것으로 아는데 요새는 워낙 쟁쟁한 게임이 많은지라 소닉도 예전 만큼의 인기는 아닌 것 같습니다. 어린 시절 소닉과 함께 열심히 달려보셨던 분들이라면 옛 추억을 떠올리며 다시금 도전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물론 ‘명작’인 만큼 처음하는 분들에게도 추천입니다.

Advertisements